top of page

아이들의 발달과 키성장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아이에게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 어리둥절할 때가 있습니다. 키가 잘 크고 있는지, 체중은 적당한지, 발달 상황이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 괜찮은건지. 인터넷을 모두 뒤져 관련된 자료들을 읽게 되지만 근거에 기반하지 않은 이론과 상업적인 광고들이 대부분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며 임신과 출산, 육아의 과정동안 내가 먹는 음식들, 내가 아이들에게 먹이는 음식들로, 아이들의 뇌와 신경계가 만들어지고, 뼈와 근육이 만들어져 팔다리가 생기고 하루가 다르게 발달 성장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그 생명의! 인간의! 생물학적 발달의 신비는 정말 놀라운 것이었는데, 그 시작을 생각하면 나의 하나의 세포. 남편의 하나의 세포.가 합쳐진 만들어진 단일 세포에서 시작된 것이니까요! 대학 연구실의 세포배양기에서 세포배양액에 신경줄기세포를 differentiation(분화), proliferation(증식)시키며 키우던 생활을 했던 저로서는 그 경이로움의 극을 경험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살아온 수많은 시간과 노력의 연구경험(생리학, 약리학, 독성학, 생리활성물질 등)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무엇을 먹여야하지?를 생각했을 때 그 답은 그리 쉽게 찾아지지 않았어요. 접근 가능한 많은 책들과 자료들이 있었지만 내 성에 차지 않았고 스스로 공부하고 마켓의 제품들을 하나하나 골라야 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너무 알아서 더 피곤한 점도 있었겠지요! 먹는 것이 바로 몸을 구성하는 것을 아이들을 통해 눈앞에서 매일 보며, 이렇게 중요한 먹는 문제에 대해 나는 얼마나 알고 있고, 사람들은 얼마나 알고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어요. 학문적으로 출판된 논문들 말고, 내가 real-world에서 쉽게 접근하고 쓸 수 있는 그런 솔루션이 지금 같은 Tech 시대에 왜 없는건지. 이 세상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생각은 지금의 뉴지엄의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오늘 새벽에는 아이들의 발달과 키성장, 그리고 체중관리를 위한 뉴지엄 마켓의 솔루션으로 주문한 음식들을 받았어요. 이제는 좀 컸다고 어릴때와 달리 주는 음식들은 잘 안먹고 편의점 음식. 배달 음식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되었지만 그래도 준비된 음식이 있으면 부모가 먹으면 아이들도 먹게 되기도 하니까요. 집의 냉장고를 부엌을 비우고 아이들의 발달과 키성장, 그리고 체중관리를 위한 음식들로 채워보기로요.


뉴지엄 체중관리 식이를 하고 남은 음식들. 뉴지엄 마켓 솔루션으로 제안되어 구입한 음식들. 뉴지엄 마켓 솔루션으로 제안된 음식들 중 기존에 집에 가지고 있던 음식들을 정리했어요. 제안된 서리태는 삶으려고 일부 불려두었고, 얼려두었던 백미도 꺼냈습니다.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팽이버섯. 사두었던 아몬드 음료도 뉴지엄 냉장고로 옮겼어요.


스스로의 뉴지엄 체중관리 식이를 계속할거고, 아이들을 위해 선택한 신경계 발달과 키성장을 위해 설계된 음식들은 성인인 나의 뇌건강과 골격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지엄 키브레인 마켓 사전주문 nuseum-lab.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