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년 뉴지엄의 활동을 돌아보며


2023년은 (주)뉴지엄랩의 창업 준비와 사업 초기 단계를 보내며 많은 도전과 성장을 이룬 한 해였습니다.


CES 전시를 통해 뉴지엄의 비전을 국내외 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고, 국내외 스타트업 프로그램들에 참여하며 스타트업 생태계와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학회와 포럼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모데이를 통해 뉴지엄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뉴지엄의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나가고, 사업 계획을 수정하고 보완했습니다. 자폐증 아동을 위한 식이관리 솔루션 PoC, 뉴지엄 마켓 실험 운영, 질병 가족 대상 소비자 반응 조사(n=500) 등을 통해 뉴지엄의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을 찾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습니다.


Gym에서 사용될 개인맞춤영양 보충제 머신 컨설팅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셔틀딜리버리 내 뉴지엄 마켓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내년 뉴지엄 마켓 출시를 준비하며 사전주문을 받아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뉴지엄을 준비하고 시작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든든하게 업무를 진행해주고 계신 유성미님, 윤현정님, 개발을 도와주고 계신 팜플의 황희철 대표님, 권영덕 이사님, 경영전략 자문을 주고 계신 박형일 옴니어서 최고전략책임자님, AI 자문을 주고 계신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강유 교수님, 메디컬 자문을 주고 계신 서울대학교병원 오범조 교수님, 지식재산 자문을 주고 계신 아이플레이 백지희 변리사님, 그 외에도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SNU해동주니어스타트업,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서울특별시 관악구 일자리벤처과, Tide Envision University, Korea Innovation Center Washington DC, INNW Institute 등에 감사드립니다.


뉴지엄을 자문해 주신 윤종영 교수님, 황성현 대표님, 조영재 이사님, 김용훈 이사님, 이미나 이사님, 차유빈 대표님, 민관동 대표님, 위상우 수석컨설턴트님, 김종수 연구관님, 양성원 상무님, 강종수 대표님, 구태훈 대표님, 김진성 변호사님, 이민구 대표님, 김용범 실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뉴지엄의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는 과정에 믿고 응원해주시는 뉴지엄 마켓 사전주문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뉴지엄랩은 영양생리약리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 헬스케어 기업으로 인간과 지구의 건강과 먹는 즐거움을 위한 데이터, 디지털 솔루션,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Bio, medicine, pharma, food, agriculture 분야에 의미있는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4년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주)뉴지엄랩 #한해마무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