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영양학회 e-뉴스레터에 주식회사 뉴지엄랩을 소개했습니다.
서울대학교 영양생리약리연구실 예비창업팀으로 시작하여 올해 11월 법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한 주식회사 뉴지엄랩은, 물품 구매와 관련된 개인 맞춤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뉴지엄랩은 오는 2월 23일 출시될 개인맞춤영양 뉴지엄마켓 서비스에 대해 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 제공을 위해 사전주문을 받고 있다(nuseum-lab.com).
뉴지엄마켓은 구매단계에서 개인이나 가족을 위해 맞추어진 건강과 영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혈압, 당뇨, 비만, 고콜레스테롤/고중성지방혈증(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 유당불내증, 과민성장증후군, 식품알러지와 같은 증상, 아이들의 신경계 발달, 키성장, 그리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고 싶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뉴지엄마켓은 건강한 식품 선택과 구매를 돕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구매 단계에서 제공되는 뉴지엄의 개인맞춤영양 정보 제공은 인류 건강 문제의 해결과 건강한 사회 구축에 의미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지엄의 사전주문은 뉴지엄마켓 웹앱 베타서비스 개발, 유지 및 보수,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잠재고객을 확인하고, 사업의 가설과 결정을 검증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화된 마켓을 생성해 드리고 피드백을 들으며 서비스를 개선해 가고 있다.
개인맞춤영양은 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사람들의 건강 니즈를 최대한 다양하게 확보하고 이에 대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는 기술로, 뉴지엄의 사전구매에 많은 개인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개인맞춤영양 과학과 기술이 발전하고 관련 개인이 건강을 유지 및 질병을 관리하는 데 의미있게 쓰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23 한국영양학회 e-뉴스레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