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USEUM's Choice] 세상의 모든 아침 @ Christmas Day



뉴지엄이 좋아하는 식당 중에 여의도 전경련 빌딩 50층에 위치한 "세상의 모든 아침"이 있습니다.


서울 여의도 전경련 빌딩 50층에 위치한 세상의 모든 아침은 세계의 브런치 메뉴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통 유리창으로 50층에서 내려다 보는 한강, 강북, 국회의사당, 여의도 공원 등, 외국에서 온 손님들과 내려다보며 서울을 이야기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고 주말에는 예약이 필수이지만, 특별한 날 가족이나 연인, 지인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추천 메뉴


1. 부라타 & 보코치니 샐러드 - 부라타 치즈, 보코치니 치즈와 토마토, 레몬 드레싱으로 상큼한 맛을 낸 프레시 샐러드



보기만해도 신선하고 상큼해 보이는 부라타 & 보코치니 샐러드의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하지만 수분 95%의 저열량 채소로 체중을 관리하는 중이라면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부라타 치즈는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 지역의 전통 치즈로, 모차렐라 치즈와 크림을 혼합하여 만든 부드러운 치즈인데, 겉은 단단하고 속은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라타 치즈는 19세기경 풀리아 지역의 농부들이 우유를 저장하기 위해 만들어낸 치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에는 모차렐라 치즈를 만들고 남은 유청을 버리지 않고, 여기에 크림을 섞어 부라타 치즈를 만들었습니다. 부라타 치즈는 겉은 단단하고 속은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 있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보코치니 치즈 역시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 지역의 전통 치즈입니다. 모짜렐라 치즈의 한 종류로, 모짜렐라 치즈보다 크기가 작고, 단단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부라타 치즈와 보코치니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에너지를 보충하기에 좋고, 트립토판,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여 아이들의 발달과 키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열량, 고지방 식품이므로 체중관리를 하고 있다거나 당뇨, 고콜레스테롤, 고중성지방혈증의 위험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다면 역시 주의하는게 좋겠습니다.



2. 샥슈카 - 계란과 쵸리조, 모짜렐라, 가지를 넣어 끓인 이스라엘식 스파이시 토마토 스튜



뉴지엄이 좋아하는 세상의 모든 아침의 메뉴 샥슈카는 아프리카 북서부 마그레브 지방에서 먹는 아랍 요리와 베르베르 요리입니다. "샤크슈카(شَكْشُوكَةٌ)"는 "섞은 것, 혼합물"이라는 뜻입니다. 매운 토마토 소스에 달걀을 깨 넣어 익힌 음식으로, 에그 인 헬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마그레브 지역에서 먹는 계란 요리로, 토마토, 양파, 마늘, 고추, 향신료 등을 넣고 끓인 소스에 달걀을 깨 넣어 익힙니다.


샥슈카의 바탕이 되는 토마토 스튜는 토마토, 양파, 마늘, 당근, 셀러리, 쇠고기 또는 돼지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요리입니다. 토마토 스튜에는 토마토의 풍부한 리코펜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 스튜에 풍부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 스튜는 나트륨, 지방, 당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스튜를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나트륨, 지방, 콜레스테롤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샥슈카의 계란은 비타민A, B12, 엽산, 트립토판, DHA와 EPA 함량이 높아 아이들의 신경계 발달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열량, 고지방 식재료이므로 고혈압, 비만 관리 필요하다면 조금만 섭취하는게 좋겠습니다. 또 유당 함량이 상당하여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쵸리조는 이베리아 반도에서 기원한 돼지고기 소시지를 말합니다. 쵸리조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를 함유하고 있지만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식품이므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크랩 로제 링귀니 피꼴레 - 제철 꽃게와 직접 만든 비스크 소스 베이스의 로제 크림 링귀니 피꼴레


크랩 로제 링귀니 피꼴레는 제철 꽃게와 직접 만든 비스크 소스 베이스의 로제 크림 링귀니 피꼴레입니다. 꽃게의 탱글한 식감과 비스크 소스의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크림과 함께 입안에서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꽃게는 비타민B12, 트립토판, DHA와 EPA가 풍부하여 아이들의 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제 크림은 일반적으로 고칼로리, 고지방, 고나트륨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 당뇨, 비만, 고콜레스테롤, 고중성지방혈증의 위험이 있다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모든 아침 메뉴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50층





bottom of page